[Mytheresa.com] 마이테레사 직구방법 - 독일에서 운영되는 럭셔리 명품 브랜드 쇼핑몰
페이지 정보
본문
마이테레사는 테레사(Theresa)라는 이름으로 독일 뮌헨에서 시작한 럭셔리 패션 브랜드 멀티샵 입니다.
현재는 니만마커스, 버그도프굿맨, 라스트콜과 같은 럭셔리 브랜드의 계열회사로 발전하여 글로벌 쇼핑몰이 되었고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입하면 세계 각국으로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도 예외가 아니어서 마이테레사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빠른 배송으로 한국까지 오게되어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먼저 회원가입부터 하고 상품을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사이트로 이동하여 국가를 한국으로 설정하고 한국어를 선택하게되면 사이트 내용이 한글로 표시되어 편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회원가입과 상품구입에 큰 어려움이 없는 사이트 입니다.
그림에서 보는 것 처럼 지역을 한국으로, 언어도 한국어로 선택하여 쇼핑을 하면 되고 상품가격 표시는 기본적으로 유럽화폐인 유로화 입니다.
마이테레사 사이트에서 먼저 회원가입을 해 보도록 합니다. 상품을 구입하면서 나중에 가입해도 되는데요. 회원가입을 하면 세일안내 이메일을 받거나 간혹 할인코드가 포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위해서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되는 것 입니다.
상품을 고를 때는 맨 위의 메뉴를 이용해 둘러 볼 수도 있고 상단 검색창에 원하는 또는 찾는 단어를 넣어 검색을 해도 되겠습니다.
디자이너 브랜드 멀티샵이라는데서 알 수 있듯이 여러 디자이너의 명품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데 디자이너들의 이름으로 분류가 되어 있기도 해서 상품 찾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또한 세일코너도 따로 있는데 특별한 세일이 있을 때는 사이트 메인화면에 나타나는 그러한 세일 정보를 활용하면 되겠고, 특별한 시즌이 아니어서 이벤트가 없을 때는 세일코너를 찾아 상품을 구입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상품을 선택한 후 구입하려고 한다면 쇼핑백에 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상품가격이 유로화로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위에서 소개한대로 독일 사이트이기 때문인데, 이렇게 현지 화페인 유로화로 결제하는 게 원화로 결제하는 것 보다 훨씬 좋습니다. 왜냐하면 불필요한 환전 때문에 상품가격이 높아지는 것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해외직구를 하든, 해외여행을 가서 현지에서 상품을 사든 화폐단위는 반드시 현지의 화폐단위를 그대로 선택하는 게 원칙이고 절대 원화로 바꿔 결제하려고 시도하지 않아야 합니다.
위의 그림을 보면 상품가격 옆에 FTA 라는 표시가 보이는데요. 원래 독일(미국 이외 모든국가)에서 상품을 보내면 150달러 이상일 때 국내에서 관세와 부가세가 발생 합니다..
그렇지만 한국과 EU국가와의 한-EU FTA협정에 따라 EU국가내에서 제조된 상품에 한해 국내에서 받을 때 관세가 면제 되고, 부가세만 냅니다. 마이테레사에서는 그런 상품들에 대해 위의 그림처럼 FTA 표시를 하고 있으니 도움이 됩니다.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입하게 되는 것이니 받을 주소를 적어 줘야 합니다. 독일에서 한국까지 배송을 하고 있으니 배대지 주소를 적을 필요가 없이 그냥 한국 주소를 한글로 적거나 영어로 적어주면 됩니다.
위의 그럼처럼 보이는 주소 입력창에서 한국주소를 적으면 되는데, 예전에는 영어로만 적게 되었으나 지금은 한글로 적어도 됩니다. 마이테레사에서만 그렇고요.. 나머지 사이트들에서 한국 주소를 적을 때는 영어로 적어야 합니다.
한국주소를 적어 준 후 카드결제를 하게 됩니다.
카드결제는 비자, 마스터 등 해외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되겠고, 아래 그림에서 보여지듯 카드종류, 이름, 카드번호, 유효기간, 보안코드번호 등을 차례로 입력 해 주면 됩니다.
실제 상품을 구입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게 상품 받을 주소를 정확히 기재하라는 것 입니다. 또한 해외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는 개인통관 고유번호가 필요 합니다.
관세청에서 발급하는 개인통관 고유번호 안내 자세히 살펴보기
이렇게 해서 모든 내용에 이상이 없을 때 "구매완료"버튼을 눌러 마이테레사 직구를 마치면 됩니다. 이상으로 마이테레사 직구방법 설명을 마칩니다.
해외직구할 때 필요한 세일정보는 매일 세븐존 사이트에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활용하면 좋습니다.
마이테레사 사이트처럼 한국까지 직배송 되면서 국제운송료가 저렴한 경우에는 배대지를 거치지 않고 한국 주소를 바로 입력 합니다. 마이테레사의 경우에는 한국 주소를 이용해 상품구입을 하지만, 한국까지 배송하지 않는 사이트에서 해외직구를 하는 경우에는 세븐존 배송주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세븐존에는 미국 배송대행, 독일 배송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세븐존에 회원가입하면 해외직구할 수 있는 주소가 자동으로 발급 됩니다. 독일 주소도 자동으로 생성이 되는데, 회원로그인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