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pm 배대지 - 6pm 배송대행지 선택방법
본문
6pm은 자포스의 계열회사이면서 또한 아마존의 계열회사이기도 합니다. 자포스 Zappos에서 정가로 판매되는 상품이라도 6pm에서는 세일가격으로 판매되는데요.
6pm은 아울렛 개념의 할인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인데, 나이키, 노스페이스, 뉴발란스, 코치, 캘빈클라인 등 유명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서 인기가 높습니다.
6pm닷컴에서 구입할 때 꼭 필요한 6pm배대지 정보를 알려 드릴게요 ~
6pm 사이트 바로가기
6pm 직구를 할 때 한국까지 배송하지 않고, 미국내 배송만 하니 미국 배대지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세븐존에는 미국 배대지가 3군데 있는데 로그인하면 본인의 미국 배대지 주소가 자동으로 생성된 것을 보게 됩니다.
미국사이트에서 해외직구할 때 각 주(State)마다 세금제도가 틀려서 배대지를 어디로 선택하느냐에 따라 상품구입 총액이 달라지는 것 아시죠?
6pm배대지 선택요령
6pm직구 때, 캘리포니아 배대지 선택하면, 상품가격 이외에 sales tax 붙으니 뉴저지를 선택. 신발이나 의류는 미국 뉴저지 배대지에서 미국 세일즈택스가 없어 좋습니다.
6pm에서는 신발과 의류를 대체로 구입하게 되는데, 그럴 때는 뉴저지가 좋고, 가방, 핸드백, 선글라스를 구입한다면 오레곤 배대지가 좋을 수 있습니다. 가방과 선글라스를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하려고 할 때 뉴저지 주소에서 미국 세일즈택스가 붙는다면 오레곤을 선택 하세요.
배대지의 특징을 정리해 보면,
뉴저지 배대지는 JFK공항 근처에 있는 자리잡고 있는데요 ~... 미국 동부지역 물류중심지라고 할 수 있지요. 뉴저지의 기본세율은 6-7%입니다. 우리나라의 부가세가 항상 10%인데 비해 미국은 주 마다 다르고, 카운티마다 다릅니다. 특이하게도, 의류와 신발에 대해서는 세금이 없어요 ...
캘리포니아 배대지는 첨단물류도시의 장점을 갖고 있어, 미국내 배송이 빠르며 한국까지 매일 비행기가 출발(주말 제외한 주 5일) 합니다. 그런데, 6pm직구할 때 상품가격 이외에 9%의 세금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빠른 배송을 원한다면 캘리포니아가 좋습니다.
오레곤 배대지는 6pm 뿐만 아니라 어떤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입 하더라도 세금이 없습니다. 그래서 해외직구할 때 좋은대, 그 대신 항공기 스케줄이 불안정하거나 매일 비행기가 출발하는 게 아니어서 어떤 경우에는 1~2일 늦어질 수 있습니다.
관련글 보기
6pm직구방법 자세히 보기